축구선수
축구 선수란 골대를 지키는 골키퍼를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특수한 경우인 스로인 상태를 제외하고는 발만을 이용하여 상대의 골대에 공을 넣어 승패를 가리는 구기종목 스포츠에서 팀 혹은 나라를 대표하여 출전하는 사람을 프로 축구선수라 칭합니다. 축구는 11 대 11로 진행되며 가장 큰 대회는 피파에서 진행하는 월드컵입니다.
축구선수 되는법
축구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엄청나게 긴 세월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축구 선수의 꿈꾸신다면 하루라도 빠르게 도전을 하셔야 합니다.
1. 축구부 혹은 클럽팀 입단 테스트
먼저 본인의 집 주변 축구부나 클럽팀을 찾아가거나 지인을 통하여 입단 테스트를 통과하여야 합니다. 축구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일반적이며 꼭 통과를 하셔야 합니다. 실력이 좋지 않아도 100미터 스프린터 혹은 게임 참가 등으로 테스트를 합니다. 보통 어린 나이에 시작을 하기 때문에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잠재력과 열정을 등을 평가해 합격하기 때문에 많은 도전을 해야 합니다.
2. 재정상태에 따른 클럽팀, 축구부 선택
자신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아무 클럽이나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클럽, 축구부에 따라 훈련과 프로그램이 다르고 동계, 하계 훈련으로 인한 합숙과 회비 등으로 인해 상당한 금액을 지출하게 됩니다. 타 스포츠에 비해 장비에 대한 지출은 비교적 작기는 하나 축구선수가 되기 위해서 꾸준하게 지출하는 금액이 상당하니 클럽팀을 잘 선택하셔서 들어가야 합니다. 금액이 천차만별입니다.
3. 성적관리
축구선수가 되는데 왜 공부를?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초, 중, 고등학교는 괜찮지만 대학에 진학하게 된다면 c 학점을 넘지 못한다면 경기 출전에 제한이 되는 룰이 있습니다. 또 축구선수를 꿈꾸시지만 성인이 되고 나서 벽을 느껴 포기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포츠를 하시더라도 성적관리는 꾸준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한국 축구선수 연봉 TOP 5
한국인 축구선수 연봉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위 – 손흥민 177억 토트넘
2위 – 김민제 170억 바이에르 뮌헨
3위 – 이강인 57억 PSG
4위 – 황의찬 55억 울버햄튼
5위 – 손준호 40억 산동 타이산
축구선수가 되어 다양한 경기에 참여하면서 활약을 하시다 보면 프리미어 리그, 분데스 리그, 세리에 등 다양한 유명한 리그의 소속팀에서 스카우트 제의를 받게 됩니다. 그럼 그 순간부터 한국에서의 활동에 비해 아주 큰 연봉을 받게 되며 해당 리그에서 활약을 할 시에는 현재 대한민국의 자랑인 손흥민 선수같은 선수로 거듭나게 됩니다.
롤모델 선정하기
모두가 아는 세계적인 선수들도 모두 롤 모델을 바라보며 축구에 대한 열정을 가졌다고 합니다. 성장기에 시작하는 몸으로 하는 스포츠인 만큼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이 성장에 있어 큰 영향을 끼치지도 하고 본인이 추구하는 플레이 스타일의 정점을 보며 눈으로 익히는 것 또한 훈련의 일종입니다. 그러니 누구나 아는 유명한 선수만이 아닌 다양한 선수들의 플레이 스타일을 관찰하여 보시고 롤 모델을 선정하여 뛰어넘겠다는 의지로 열심히 해보시기 바랍니다.